스타벅스 익산동산DT점
KTX를 타고 익산에 갈 때가 많아서 맛집도 찾아보고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카페를 찾다가 익산동산DT점을 방문했어요. 카페 공간이 좋아서 소개해봐요.
위치는 익산이마트와 가깝네요.
전북 익산시 평동로 722 (동산동)
스타벅스는 직영점이라 그런지 상가에 위치한 매장도 있지만 독립적인 자체 건물을 건축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그중에 익산동산DT점은 건물이 아름다운 것 같네요.
사진을 찍었는데 너무 햇볕이 강하고 더워서 건물 전체 모습을 촬영하지 못했네요. ㅠㅠ
아래 자신은 매장 출입구 앞에서 주차장을 찍었는데 넓어서 주차하기는 편할 것 같네요. 물론 드라이브 스루도 편할 것 같구요.
1층에 주문하는 곳이 있는데 저에게는 별로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직접 로스팅을 해서 커피를 즐긴지 10년이 넘었는데 스타벅스 커피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스타벅스에서 원두를 구매하여 핸드드립과 유라 자동머신으로 추출해서 여러 차례 마셔봤는데 너무 배전도가 높습니다.
1층에도 테이블이 많이 있네요.
2층은 크게 두 곳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아래 사진의 앞쪽으로 가면.....
여러 사람들이 함께할 수 잇는 테이블이 있습니다. 혼자 노트북을 가져가시는 분도 이런 높은 테이블이 편합니다. 카공족에는 이 테이블이 제일 좋을 것 같네요.
위 사진에서 보이는 나무 테이블 왼쪽에는 아래의 사진처럼 주차장 쪽이 보이는 테이블이 있습니다.
이제부터 아래 보이는 사진은 2층 첫 사진에서 반대편입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2층의 천정이 아치형으로 아주 높다는 것입니다.
위의 사진과 반대편에 위치한(주차장쪽)의 모습입니다.
이렇게 천정을 높게 건축하면 비용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개인이 운영하는 카페는 쉽게 지을 수 없을 같네요. 천정이 높은 확 트인 아름다운 공간에 잠시 머물면서 대화를 나누거나 업무를 하는 것도 소소한 행복이 될 듯 합니다.
아... 마지막으로 영업시간에 유의하세요. 밤 9시에 영업이 종료되기 때문에 수도권에 비해 좀 빠른 것 같습니다. 나올 때 보니 영업시작이 월~금에는 오전 7시 30분, 토주말 및 공휴일에는 오전 8시에 오픈합니다. 영업종료는 항상 밤 9시입니다.